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초반에는 누커, 후반에는 캐리 ‘외계 침략자’
  • 박한진 기자 입력 2013-05-27 11:06:05
  •  
    도타의 후속작 ‘도타 2’의 국내 서비스 일정이 다가오고 있다. 도타 2는 전작 도타를 계승해 100명이 넘는 영웅과 파괴 및 이용할 수 있는 지형지물이 존재해 다양한 전략적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게임 내에서 전략이 다양한 만큼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다 도타 2를 접한 유저들이 큰 혼란을 겪곤 한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도타 2에서 누커와 캐리의 역할을 수행하는 ‘외계 침략자’에 대해 살펴보자.


    도타 2 누커와 캐리를 동시에 수행하는 ‘외계 침략자’

    ▲ 도타 2의 영웅 ‘외계 침략자’

    도타 2의 영웅 ‘외계 침략자’는 지능 영웅으로 뛰어난 공격력을 자랑하는 궁극기를 가지고 있어 한방 누킹이 강력하다. 기본 공격력을 강화하는 기술을 이용해 후반에는 캐리로 활약할 수 있고, 상대를 가두는 스킬을 활용해 영웅 견제 및 갱킹 회피 능력이 우수하다.

    ▲ 외계 침략자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목록

    ▲ 외계 침략자의 게임 내 모습


    현재 마나의 양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히는 ‘비전 구체’

    ‘비전 구체’는 외계 침략자의 공격에 현재 마나의 양에 비례해 순수 피해를 가하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고유 공격 변형치 이며, 소환된 유닛과 환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현재 마나의 양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히는 ‘비전 구체’


    지정한 유닛을 가두는 ‘이계 감옥’

    ‘이계 감옥’은 대상 유닛을 가두어 행동을 방해하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에 걸린 유닛은 어떤 행동도 할 수 없으며, 무적 상태가 된다. 적군 영웅에게 기술을 시전하면, 대상 영웅의 지능 수치를 일정량 뺏을 수 있으며, 같은 대상의 지능을 반복해 뺏을 수 있다.

    ▲ 대상 유닛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이계 감옥'


    일정 확률로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정수의 오라’

    ‘정수의 오라’는 아군 영웅이나 외계 침략자 자신이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전체 마나의 25%를 회복하는 기술이다. 기술을 마스터하면 40%의 확률로 마나를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마나 소모가 큰 외계 침략자나 다른 아군 영웅과의 궁합이 좋다. 또한, 외계 침략자의 최대 마나도 증가시켜주므로 마나 소모의 부담을 덜 수 있다.

    ▲ 마나 소모가 심한 영웅과의 궁합이 뛰어난 ‘정수의 오라’


    적 영웅과 지능 차이에 비례하는 피해를 주는 ‘이성 붕괴’

    ‘이성 붕괴’는 범위 내에 있는 적 영웅에게 외계 침략자와의 지능 차이에 비례하는 피해를 주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의 ‘베이가’가 사용하는 ‘태초의 폭발’과 비슷하다. 단, 태초의 폭발은 단일 대상만 피해를 줄 수 있다. 해당 기술은 이계 감옥에 갇힌 적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일정 기준 미만의 피해량을 받으면 현재 마나의 75%를 잃게 만든다. 이 때문에 힘 영웅과 민첩 영웅에게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지능 영웅의 마나를 없애 기술 시전을 방해할 수 있다. 단, 적 영웅이 외계 침략자보다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으면 아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아가님의 홀’ 아이템을 장착하면 사거리가 최대 800, 피해 배수가 최대 11로 증가한다.

    ▲ 한타 싸움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이성 붕괴’


    ‘외계 침략자’의 운영 방법, 누커와 캐리 역할을 동시에

    '외계 침략자'는 ‘비전 구체’의 뛰어난 화력과 아군의 마나를 무한히 회복시킬 수 있는 ‘정수의 오라’ 그리고 갱킹과 추격, 도주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이계 감옥’을 가지고 있다. 특히, 궁극기인 ‘이성 붕괴’는 공격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마나를 없앨 수도 있어 한타 싸움에서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외계 침략자는 지능과 마나 위주로 아이템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이 낮고, 기술을 활용해 공격을 하기 때문에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침묵 기술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초반 마나 소모량도 큰 편이어서 마나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며, 마땅한 범위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아 돈을 모으기도 쉽지 않다. 따라서 외계 침략자를 처음 접하는 초보 유저들은 라인 크립을 먹는데 집중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마나의 양을 확인해 기술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 외계 침략자 플레이 영상

    :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보헤안, starlion21@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