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마무리의 제왕 '제우스'
  • 노지웅 기자 입력 2013-05-21 13:15:15
  •  
    도타 2는 AOS 장르의 원조라 불리는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하지만 기존 AOS 장르보다 콘텐츠가 많아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장르를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로 익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오늘은 마무리의 제왕 제우스에 대해 살펴보자. 


    후반에도 강력한 지능 영웅, 제우스

    도타 2에서 지능 영웅들은 ‘아가님의 홀’을 제외하면 기술의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없다. 따라서 대다수의 지능 영웅들은 후반에 아이템의 시전 기술로 아군을 보조하는 서포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하지만 제우스는 대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줄 수 있어 후반에도 꾸준히 누커로 활약한다. 뿐만 아니라 거리에 상관없이 모든 영웅에게 피해를 주는 궁극 기술로 쉽게 영웅 킬을 노릴 수 있는 영웅이다. 


    ▲ 제우스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목록


    ▲ 제우스의 게임 내 모습


    견제와 파밍을 위한 '연쇄 번개'

    ‘연쇄 번개’는 우선 대상 유닛에게 피해를 준 뒤에, 주변 적들에게 튕기며 추가 피해를 준다. 라인에서는 주로 크립을 정리하는 용도로 사용하지만, 튕기는 효과를 이용해 상대 영웅을 견제하기도 쉽다. 특히 쿨다운이 매우 짧아, 마력에 여유가 있다면 쉴 새 없이 남발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기술의 효과나 활용 방법이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라이즈’가 사용하는 ‘주문 흐름’과 유사하다. 


    ▲ ‘연쇄 번개’의 튕기는 효과로 라인 유지는 물론, 상대 영웅 견제까지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제우스 공격의 핵심 '번갯불'

    ‘번갯불’은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아주 짧은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그리고 대상 주변에 진실의 시야를 제공한다. 단일 피해량이 높은 기술로, 체력이 없는 적은 이 기술에 빈사 상태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0.1초 기절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순간 이동 중인 적 영웅을 골탕먹이기 딱 좋은 기술이다. 높은 피해량과 짧은 쿨다운, 그리고 기절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제라스’가 사용하는 ‘마법사의 사슬’과 유사하다. 


    ▲ ‘전기장’을 배운 제우스의 ‘번갯불’ 피해량은 어마어마하다


    제우스의 피해를 증폭시키는 ‘전기장’

    ‘전기장’은 제우스가 ‘연쇄 번개’, ‘번갯불’, 그리고 ‘천둥신의 분노’를 사용할 때마다 대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주는 지속 기술이다. 이 덕분에 제우스는 후반에도 꾸준히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는 지능 영웅이자 탱커에게 강한 영웅으로 분류된다. 


    ▲ 다른 누커들과 달리 제우스를 후반에도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전기장’


    모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는 ‘천둥신의 분노’

    ‘천둥신의 분노’는 거리에 상관없이 모든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시야를 확보하는 기술이다. 이 덕분에 제우스는 도망가는 적들을 손쉽게 마무리할 수 있다. 물론 고의적으로 영웅 마무리만 노린다면 팀원들의 원성을 사게 된다. 기술의 성능과 활용 방법이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카서스’가 사용하는 ‘진혼곡’과 동일하다. 


    ▲ 거리에 상관없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천둥신의 분노'


    마무리를 노리기 쉬운 영웅, 제우스

    강력한 기술을 보유한 제우스는 주로 미드 라인을 서게 된다. 제우스는 체력이 적고 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초반 무리한 공격은 패배로 가는 지름길이다. ‘번갯불’과 ‘전기장’의 레벨이 높아지기 전까지는 무리하지 말고 크립 뒤에 숨어서 견제만 하도록 하자.

    ‘번갯불’과 ‘전기장’의 레벨이 각각 2가 넘어가면 슬슬 제우스가 강력해진다. 특히 ‘번갯불’과 ‘연쇄 번개’ 연계는 상대 영웅들을 빠르게 녹일 수 있다. 여기에 ‘천둥신의 분노’까지 더해지면 최소 1명의 영웅은 반드시 죽일 수 있게 된다. 

    초반에는 ‘물병’과 ‘신비의 장화’로 마나 회복 위주로 아이템을 구입하자. 추천 아이템으로 ‘아가님의 홀’이 있지만, 초반에 흥하지 않았다면 다른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 도타 2 제우스의 플레이 영상

    :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