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무적과 힐을 갖춘 완벽 서포터 ‘대즐’
  • 박한진 기자 입력 2013-05-20 16:46:54
  •  
    AOS의 전설 도타의 후속작 ‘도타 2’의 국내 서비스 일정이 다가오고 있다. 도타 2는 전작 도타를 계승해 100명이 넘는 영웅과 파괴 및 이용할 수 있는 지형지물이 존재해 다양한 전략적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게임 내에서 전략이 다양한 만큼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다 도타 2를 접한 유저들이 큰 혼란을 겪곤 한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도타 2에서 서포터의 정석이라 불리는 ‘대즐’에 대해 살펴보자.


    도타 2 서포터의 정석 ‘대즐’

    ▲ 도타 2의 영웅 ‘대즐’

    도타 2의 영웅 ‘대즐’은 전형적인 서포터다. 회복과 무적으로 아군을 보호할 수 있으며,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켜 한타 싸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적의 이동속도를 늦추면서 기절시키는 기술은 아군의 추격과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대즐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목록

    ▲ 대즐의 게임 내 모습


    적의 이동속도를 늦추고 일정 시간 기절시키는 ‘맹독의 손길’

    ‘맹독의 손길’은 적의 이동속도를 늦추고 일정 시간 기절시키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의 ‘사이온’이 사용하는 ‘무시무시한 응시’와 비슷하다. 해당 기술은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 후 일정시간 동안 지속 피해를 입힌다. 또한, 기술 레벨 3부터 둔화가 끝나는 직후 1초 동안 적을 기절시킨다.

    ▲ ‘맹독의 손길’은 적의 이동속도를 늦추고 일정 시간 기절시킨다


    모든 피해로부터 영웅을 살릴 수 있는 ‘얕은 무덤’

    ‘얕은 무덤’은 대상 영웅에게 무적효과를 부여하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의 ‘케일’이 사용하는 ‘신성한 축복’과 비슷하다. 해당 기술이 유지되는 5초 동안은 적의 공격을 받아도 절대 죽지 않는다.

    ▲ 대상 영웅을 절대 죽지 않게 만드는 ‘얕은 무덤’


    아군을 치료함과 동시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어둠의 물결’

    ‘어둠의 물결’은 여러 아군을 치료하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의 ‘나미’가 사용하는 ‘밀물 썰물’과 비슷하다. 해당 기술은 최대 5명의 아군을 치유할 수 있으며, 아군을 치유한 생명력만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 아군을 치료함과 동시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어둠의 물결’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높이고 적 영웅의 방어력을 낮추는 ‘주문 엮기’

    ‘주문 엮기’는 지정한 범위 내에 있는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증가시키고 적군 영웅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의 ‘타릭’이 사용하는 ‘산산조각’과 비슷하다. 두 기술의 차이점을 짚자면 산산조각은 오오라 기술이지만 주문 엮기는 범위를 지정해야 한다. 해당 기술은 매초 1의 방어력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며, ‘아가님의 홀’로 강화하면 범위가 775로 증가하고 지속시간도 최대 30초로 늘어난다.

    ▲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높이고 적 영웅의 방어력을 낮추는 ‘주문 엮기’


    ‘대즐’의 운영 방법, 잘 키운 아군 캐리는 열 영웅 안 부럽다

    '대즐'은 ‘얕은 무덤’과 ‘어둠의 물결’로 아군 영웅을 위험에서 구하는 능력이 탁월하고, ‘맹독의 손길’로 적 영웅을 쉽게 추격할 수 있다. 또한, 한타 싸움이 벌어졌을 때에는 ‘주문 엮기’를 사용해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높이고 적군 영웅의 방어력을 낮춰 아군 영웅의 생존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대즐'은 지능 영웅이기 때문에 체력이 낮아 한타 싸움이 벌어 졌을 경우, 적의 집중된 공격에 취약하다. 또한, 아군 영웅의 생존과 적군 영웅의 무력화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중요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적 영웅들로부터 집중 공격을 당할 수 있다. 따라서 대치 상황이 벌어지면 전면에 나서 움직이지 말고 아군의 뒤편에서 아군 영웅을 보호해야 한다. 궁극기는 방어력을 최대 30이나 변동시키기 때문에 초반에는 적 영웅 위주로 기술을 시전하고 후반에는 아군 위주로 기술을 시전하는 것이 좋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 대즐 플레이 영상

    :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보헤안, starlion21@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