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시간을 역행해 적을 유린하는 '길쌈꾼'
  • 박한진 기자 입력 2013-05-10 10:57:07
  •  
    밸브에서 제작해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도타 2’의 국내 서비스 일정이 다가오고 있다. 도타 2는 전작 도타를 계승해 100명이 넘는 영웅과 파괴 및 이용할 수 있는 지형지물이 존재해 다양한 전략적 게임 플레이가 매력이다. 하지만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만큼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다 도타 2를 접한 유저들이 큰 혼란을 겪곤 한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도타 2에서 은신을 활용해 적을 유린하는 ‘길쌈꾼’에 대해 살펴보자.


    도타 2 은신을 이용해 적을 유린하는 영웅 ‘길쌈꾼’

    ▲ 도타 2의 영웅 ‘길쌈꾼’

    도타 2의 영웅 ‘길쌈꾼’은 원거리 캐리 영웅이다. 은신 기술을 가지고 있어 갱킹과 생존에 뛰어난 능력을 보이며, 궁극기를 사용하면 5초 이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또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낮추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 길쌈꾼의 기본 공격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 길쌈군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목록

    ▲ 길쌈꾼의 게임 내 모습


    적군 다수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낮추는 ‘벌레 무리’

    ‘벌레 무리’는 새끼벌레를 내보내 적군 다수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적의 방어력을 낮추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의 ‘코르키’가 사용하는 ‘개틀링 건’과 비슷하다. 단, 차이점이 있다면 ‘벌레 무리'는 새끼벌레를 직접 제거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해당 기술을 마스터하면 쿨다운과 지속 시간이 20초로 같아 전투 내내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 ‘벌레 무리’는 적의 방어력을 낮추고 지속 피해를 가한다


    자신의 위치를 숨기고 접근과 도주를 할 수 있는 ‘축지술’

    ‘축지술’은 길쌈꾼 자신을 투명하게 만들고 이동 속도를 최대로 증가시키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의 ‘트위치’가 사용하는 ‘매복’과 비슷하다. 해당 기술을 사용하고 적군을 통과해 지나가면 적에게 피해를 가할 수 있으며, 마스터 시 쿨다운이 6초로 매우 짧다.

    ▲ 이동 속도가 최대로 증가해 추격과 도주에 유용한 ‘축지술’


    기본 공격 시 두 번 연속으로 공격하는 ‘이중 공격’

    ‘이중 공격’은 기본 공격 시 두 번 연속 공격하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의 ‘마이’가 사용하는 ‘2연속 공격’과 비슷하다. 해당 기술을 마스터하면 2.5초마다 두 번 공격을 가한다.

    ▲ 기본 공격 시 두 번 연속 공격하는 ‘이중 공격’


    5초 전에 있었던 위치로 시간을 되돌리는 ‘시간 거스르기’

    ‘시간 거스르기’는 5초 전에 있었던 위치로 되돌아가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사용하면 위치뿐만 아니라 생명력과 마나가 5초 전 시간과 같게 된다. 시간 거스르기는 한타 중 적에게 공격을 받아 위험한 상황이라 하더라도 다시 체력과 마나를 되돌릴 수 있으며, 적진 깊숙이 파고든 다음 적을 처치한 후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 있다. 단, 영웅이 사망하면 기술이 발동하지 않는다.

    ▲ 시간을 되돌려 체력을 회복시킬 수도 있는 ‘시간 거스르기’


    ‘길쌈꾼’의 운영 방법, 은신과 궁극기를 활용해 적진을 뒤흔들어라

    ‘길쌈꾼’은 축지술로 도주와 접근 모두 쉬우며, 이중 공격으로 평타 공격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궁극기인 시간 거스르기는 자신의 위치뿐만 아니라 5초 전의 체력과 마나로도 되돌릴 수 있어, 타워의 공격을 무시하고 갱킹을 적극 시도할 수 있다. 하지만 길쌈꾼은 낮은 체력을 가지고 있어 집중된 적의 공격에 취약하며, 별다른 범위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아 돈을 모으기도 어렵다. 그리고 궁극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상황 판단 능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초보 유저들이 다루기 까다롭다. 따라서 다른 영웅으로 충분히 도타 2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길쌈꾼을 플레이 할 것을 추천한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 길쌈꾼 플레이 가이드

    :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보헤안, starlion21@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