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최고의 은신 누커 '닉스 암살자'
  • 이현기 기자 입력 2013-05-07 15:44:45
  • 도타 2는 AOS 장르의 원조라 불리는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하지만 정통 AOS 게임답게 콘텐츠가 많아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장르를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로 익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번에는 도타 2에서 강력한 한방 콤보를 가진 영웅 '닉스 암살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도타 2에서 근접형 누커로 활약하는 영웅 '닉스 암살자'


    ▲ 닉스 암살자의 일러스트

    '닉스 암살자'는 이름 그대로 암살자의 특징을 가진 영웅이다. 이 영웅은 이동속도 증가와 은신 효과가 있는 궁극기로 다른 라인의 적에게 은밀히 다가가 갱킹을 시도할 수 있다. 또한, 전방의 모든 적을 기절시키는 ‘꿰뚫기’와 적의 공격을 반사하고 기절시키는 기술로 적을 무력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이런 강력한 갱킹 능력 때문에 닉스 암살자는 현재 도타 2 유저들사이에서 OP(Over Power) 영웅이라 평가되고 있다.


    ▲ 닉스 암살자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 닉스 암살자의 게임 내 모습


    상대를 띄우는 날카로운 바위더미 ‘꿰뚫기’

    '꿰뚫기'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초가스의 '파열'과 같이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기술이다. 바위가 일직선으로 솟구쳐서 상대 유닛들을 공중에 띄우고 떨어질 때 피해를 주며 기절시킨다. 이 기술은 라인전 파밍과 한타 싸움에 유용하다. 기술 레벨을 올릴수록 기절 시간과 피해가 증가하지만, 마나 소모량도 커진다. 해당 기술은 자주 사용하기보다는 결정적인 순간에 쓰는 것이 좋다.

    ▲ 움직이는 상대를 지정해서 써도 바로 맞출 수 있는 ‘꿰뚫기’

     

    지능형 영웅에겐 괴로운 ‘마나 불태우기’

    '마나 불태우기'는 지정한 상대 영웅의 지능 수치에 따라 마나를 소진시키고 그 양만큼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상대의 지능에 따라 줄 수 있는 피해가 커지므로 지능이 높은 영웅에게 사용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마나 불태우기’는 레벨을 올릴수록 재사용 대기 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후반부로 갈수록 자주 사용할 수 있다.

     
    ▲ 상대 영웅의 마나를 태워서 피해를 주는 ‘마나 불태우기’


    불리한 상황을 역전시키는 기술 ‘가시 등딱지’

    '가시 등딱지'는 2.25초 동안 닉스 암살자에게 가해지는 공격을 한 번 반사하고 공격했던 대상을 기절시키는 기술이다. 적의 공격을 한 번 막고 기절을 거는 기술로 돌입과 도주 시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다. 또한, 최고 레벨이 되면 기절 지속시간이 2.4초나 되기 때문에 군중 제어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피해량도 그대로 반사하므로 적이 결정적인 누킹 기술을 시전할 때 맞춰서 사용하면 되레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해당 기술은 군중 제어 기술을 반사하지 못하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 도타 2 최고의 공격 반사 기술인 ‘가시 등딱지’


    은신으로 적을 기습해 큰 피해를 주는 ‘피의 복수’

    '피의 복수'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카직스처럼 은신 상태에서 상대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큰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또한,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유닛 지정 기술이 날아오는 순간 사용하면 맞지 않는 특징이 있다. 최대 레벨이 되면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초로 같아지기 때문에 오래 은신하다가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적에게 들키지 않고 바로 근접할 수 있고 ‘꿰뚫기’, ‘마나 불태우기’와 함께 사용하면 어마어마한 피해를 적에게 입힐 수 있다. 또한, 순간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므로 도주기로도 유용하게 쓰인다.

      
    ▲ 은신 후 한방이 매우 강력한 ‘피의 복수’

    닉스 암살자의 운영방법, 적에게 몰래 접근해서 제거하라

    닉스 암살자는 갱킹이 강력한 영웅이므로 미드 라인에 서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스킬들이 마나 소모가 크므로 라인전에서는 기술 사용을 최소화하고 6레벨이 되자마자 다른 라인의 적 영웅을 습격하는 것이 좋다. 초반 아이템으론 마나 회복을 위한 ‘신비의 장화’와 고정 폭발 피해를 주는 ‘다곤’을 추천한다.

    닉스 암살자는 한타 싸움에서도 ‘피의 복수’로 적의 시야에서 벗어나 적의 후방부에 있는 딜러를 순식간에 처치해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는 영웅이다. 하지만 한방 콤보로 적 딜러를 처치하는 데 실패하면 적들의 집중 공격을 받아 살아남기 힘드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후반 아이템으론 갱킹으로 지속적인 이득을 취하기 위해 ‘다곤’을 강화하고 생존기가 부족하므로 리그오브레전드의 ‘존야의 모래시계’와 같이 일시적으로 무적이 되는 ‘혼령의 검’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마나 관리가 필요하고 함부로 전투를 진행하면 순식간에 죽어버려 영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지만 강력한 공격 기술이 많기 때문에 갱킹 영웅을 찾는 유저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 도타 2의 닉스 암살자 가이드

    : 게임메카 이현기 기자(하얀아로마, gatementa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