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푸른심장 빙하의 얼음 마법사, '수정의 여인'
  • 강설애 기자 입력 2013-04-29 15:25:55
  • 밸브가 제작하고 넥슨이 국내에 서비스할 예정인 AOS 장르의 기대작 '도타 2'가 서서히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도타 2는 100명이 넘는 영웅과 파괴 및 이용이 가능한 지형지물 등 기존 AOS 게임보다 방대한 콘텐츠를 갖고 있다. 하지만 콘텐츠가 다양한 만큼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은 높은 편이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다 도타 2를 접한 유저들은 큰 혼란을 겪곤 한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감속 기술을 세 개나 보유한 서포터 '수정의 여인'에 대해 알아보자.



    도타 2 미모의 서포터, '수정의 여인'



    ▲ 도타 2의 영웅 '수정의 여인'


    도타 2의 수정의 여인은 누커와 서포터 역할을 해내는 지능 영웅이다. 특히 상대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기술을 세 개나 보유하고 있어 서포터로서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다만 공격 속도가 느려 크립 막타와 디나이를 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솔로 라인 플레이의 효율은 다른 영웅들에 비해 떨어진다.  



    ▲ 수정의 여인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목록



    ▲ 수정의 여인의 실제 게임 내 모습



    얼음을 폭발시켜 적을 견제한다, '수정 회오리'


    '수정 회오리'는 목표 지점에 얼음 폭발 피해를 일으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일정 시간 동안 늦추는 기술이다. 기술의 효과나 활용 방법 등이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애니비아'가 사용하는 '냉기 폭발'과 매우 유사하다. 


    수정 회오리의 피해량은 다른 지능 영웅들의 광역 기술보다 낮다. 하지만 1레벨부터 3.5초나 되는 감속 효과와, 넓은 사정거리 덕분에 대다수 유저들이 제일 먼저 습득하는 기술이기도 하다. 



    ▲ 수정 회오리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킨다



    얼음에 적을 가두는 '동상'


    '동상'은 적 유닛을 일정 시간 동안 기절시키고, 매초마다 일정 피해를 준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타릭'이 사용하는 '황홀한 강타', 혹은 '사이온'의 '무시무시한 응시'와 유사하다. 수정의 여인은 이 스킬과 앞서 설명한 '수정 회오리' 덕분에 도타 2에서 안정적인 서포터로 손꼽힌다. 



    ▲ 동상에 걸린 적은 일정 시간동안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다



    걸어다니는 마나 포션, '신비한 오라'


    '신비한 오라'는 모든 아군 유닛에게 추가 마나 재생 효과를 주는 기술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아이템 '마나의 보주'와 유사하지만, 주변이 아니라 맵 전체에 적용된다는 점이 다르다. 대체로 도타 2의 영웅들은 마나 부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기에 '신비한 오라'는 초반에 더욱 빛을 발한다. 참고로 수정의 여인은 '신비한 오라'의 혜택을 2배로 받을 수 있다. 



    ▲ 자세히 보면 마나가 차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영화 '투모로우'를 연상시키는 '얼음장'


    '얼음장'은 수정의 여인 주변에 7초동안 얼음을 떨어뜨려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기술이다. 얼음 덩어리는 0.1초마다 총 70번 떨어지며 레벨당 105/170/205의 피해를 준다. 다만 낙하 위치가 임의로 정해지기 때문에, 확률에 따라 총 피해량이 변한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갱플랭크'가 사용하는 '포탄 세례'와 유사하다.



    ▲ 얼음장은 주변 모든 것을 얼려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늦추고 얼음 폭발까지 일으킨다



    수정의 여인 운영 방법 - 주문을 퍼부어 공격과 도주를 방지하자


    수정의 여인은 라인에 홀로 서기보단 서포터의 역할을 해내는 영웅이다. 대체로 초반에는 와드를 설치해 상대편의 갱킹을 방지하고, 넓은 사거리의 수정 회오리로 견제하는데 중점을 둔다. 그러다 기회가 생기면 수정 회오리와 동상을 사용해 킬 및 어시스트를 쉽게 노릴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신비한 오라로 아군 영웅들에게 마력 재생 효과를 부여하기도 한다. 


    궁극기인 얼음장을 배우면 서포터로서 활용 범위가 더욱 넓어진다. 이동 속도 감소 기술을 3개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얼음장은 시전 범위가 정해져 있고,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움직일 수 없다. 또한 마나 소모가 1레벨에 200, 3레벨에 600이나 되어 자유자재로 사용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자신의 마력 상황에 따라 6레벨에 바로 궁극기를 배우기보다는, 추후 여유가 생기면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타 싸움에서 수정의 여인은 앞에 나서지 않는다. 그 대신 적 다수에게 수정 회오리를 명중시키고, 상대 캐리 영웅에게 동상을 걸어준다. 그 후에 여유가 있다면 얼음장을 사용해 높은 피해를 주는 방법이 한타 싸움의 전술이다. 만약 수정 회오리, 동상, 얼음장을 한 명의 대상에게 연이어 사용했다면, 최대 9초의 감속 효과를 가할 수 있다. 



    ▲ 도타 2 수정의 여인 가이드 영상


    : 게임메카 강설애 기자(파곰, pogomwer@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