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정글러의 표본 '우르사'
  • 강설애 기자 입력 2013-04-15 18:01:44
  •  

    리그오브레전드의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밸브의 신작 도타 2가 국내 서비스를 눈앞에 두고 있다. AOS의 원조 격인 도타의 후속작 도타 2는 100명이 넘는 영웅과 파괴 가능한 지형지물이 존재하는 등 방대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도타 2는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게임을 처음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강력한 힘으로 지면을 내리쳐 적을 둔화시키고 빠른 연속 공격으로 적을 제압하는 정글러 ‘우르사’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도타 2 강하고 빠른 정글러, ‘우르사’

    도타 2의 '우르사'는 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민첩 영웅으로 정글을 도는데 적합하다. '우르사'는 둔화 효과를 주는 광역 기술을 사용하여 적의 발목을 붙잡은 뒤 연속 공격을 가할 수 있어 갱킹 성공률이 높은 영웅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조작난이도에 비해 강력한 모습을 보여 초보자가 플레이하기에 적합하다.


    ▲ '우르사'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목록


    지면을 내리쳐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대지 충격’

    '대지 충격'은 우르사가 충격파를 일으켜 주변 적들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둔화 효과에 빠트리는 기술로 리그오브레전드 '볼리베어'의 '우렁찬 포효'와 비슷하다. '대지 충격'은 적의 움직임을 둔화 시키므로 갱킹에 효과적이다. 적에게 가까이 붙어 '대지 충격'으로 둔화 효과를 가한 후 '제압'을 사용하면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다.


    우르사는 '대지 충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에 빠트린다.


    믿을 수 없는 스피드로 공격한다, ‘제압’

    '제압'은 우르사가 지정된 횟수만큼 빠르게 적을 공격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짧은 시간 내에 연속적으로 공격한다는 점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제이스'의 '초전하'와 흡사하다. 정해진 횟수만큼 공격을 가하거나 시전 시간이 지나면 제압의 효과는 사라진다.

    제압은 우르사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고정 효과를 주는 '분노의 발톱'을 배우고 궁극기인 '격노' 효과를 발동시킨 후 사용하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우르사는 제압을 통해 중립 크립을 빠르게 사냥할 수 있다


    때리면 때릴 수록 강해지는 ‘분노의 발톱’

    '분노의 발톱'은 우르사의 첫 번째 공격에 명중하는 적에게 연속으로 공격할 때 더 큰 피해를 주는 기술로써 리그오브레전드 '우디르'의 '호랑이 태세'와 비슷하다. 다만 우르사의 '분노의 발톱'은 한 번 올리면 지속되는 기술이고 공격 당 피해량을 증가시킨다는 것이 다르다. 첫 공격 이후 6초간 다음 공격이 이어지지 않으면 추가 피해 효과가 사라진다.


    ▲ '분노의 발톱'은 연속적인 공격으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분노를 통해 강해지는 궁극기, ‘격노’

    우르사가 광란 상태에 빠져들어 현재 생명력을 기반으로 추가 공격력을 얻는 기술로써, 15초라는 긴 지속 시간을 자랑한다. 이 기술은 일정 시간 동안 생명력 대비 공격력이 상승한다는 부분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울라프'의 '광포한 공격'과 비슷하지만 우르사의 '격노'는 마나를 소비하지 않으면서 지속 시간이 훨씬 길다. 명시된 쿨타임은 25초지만 기술 지속 효과가 15초이기 때문에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는 시간은 10초밖에 되지 않는다. 


    ▲ 우르사가 게임 내에서 '격노'를 사용한 모습

    ‘우르사’의 운영 방법, 강한 초반 딜을 이용하자
     
    우르사는 초반부터 상당히 강한 평타를 자랑한다. 아군과의 협력만 잘된다면 초반 갱도 성공 확률이 높은 영웅이다. 아군에게 군중 제어기를 가진 영웅이 있다면 활발한 갱을 통해 상대방의 파밍을 방해하자. 아군과의 활발한 의견 교환으로 이루어지는 갱이 적군의 움직임을 소극적으로 묶을 것이다.

    초반에는 아군에게 생명력 흡수와 마력 재생, 추가 피해량과 추가 방어력의 효과를 주는 '블라드미르의 공물'을 구매하기 위한 부속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우르사가 '블라드미르의 공물'을 빨리 갖추면 홀로 로샨을 사냥하는 플레이도 도전해볼 만하기 때문이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우르사 플레이 가이드
     
     : 게임메카 강설애 기자(pogomwer@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