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적의 심장을 얼린다, '드로우 레인저'
  • 강설애 기자 입력 2013-04-15 13:19:46
  • 리그오브레전드의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밸브의 신작 도타 2가 국내 서비스를 눈앞에 두고 있다. AOS의 원조 격인 도타의 후속작 도타 2는 100명이 넘는 영웅과 파괴 가능한 지형지물이 존재하는 등 방대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도타 2는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게임을 처음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강력한 얼음 화살로 적을 제압하는 영웅, ‘드로우 레인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도타 2의 미녀 캐릭터, ‘드로우 레인저’

    도타 2의 '드로우 레인저'는 성장할수록 강해지는 민첩 영웅이다. 다른 영웅들에 비해 강력한 일반 공격과 넓은 시야를 보유하고, 일정 시간 동안 적 영웅 다수의 마법 공격을 봉쇄시킬 수 있는 침묵 기술을 갖고 있어 한타 싸움에서 기여도가 높다. 하지만 도주기가 없어 기절 기술을 가지고 있는 영웅에게 약한 모습을 보인다.


    ▲ '드로우 레인저'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목록


    ▲ '드로우 레인저'의 게임 내 모습


    얼어붙은 화살로 적을 사냥한다, ‘얼음 화살’

    '얼음 화살'은 드로우 레인저의 일반 공격에 빙결 효과를 더한 기술로써,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든다. 이 기술의 효과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애쉬'의 '냉기 화살'과 비슷하지만, 사용 방법은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카시오페아'의 '쌍독니'와 유사하다. '얼음 화살'의 빙결 효과는 추가 피해 효과가 없다. 하지만,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춰 견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드로우 레인저는 '얼음 화살'로 도망치는 적을 놓치지 않는다


    적의 주문을 봉쇄하는 ‘침묵’

    '침묵'은 범위 내 모든 적의 마법 주문을 봉쇄할 수 있는 범위 지정 주문이다. 다수의 적에게 침묵 효과를 주는 점이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초가스'의 '흉포한 울부짖음'과 비슷하다. 다른 점은 드로우 레인저의 '침묵'은 범위를 따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드로우 레인저는 '침묵'을 통해 적 영웅의 마법 주문을 봉쇄시킨다


    강인한 공격력을 불어넣는 ‘명중의 오라’

    '명중의 오라'는 드로우 레인저의 민첩 수치에 따라 범위 내 아군 원거리 유닛의 물리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드로우 레인저의 물리 공격력 상승뿐만 아니라 아군 크립에까지 적용되어 유용하다.
     

    ▲ '명중의 오라'는 자신과 아군 모든 유닛을 강하게 만들어준다


    더 빠르고 더 강하게, ‘명사수’

    '명사수'는 드로우 레인저의 명중률과 민첩성을 상승시켜 전투 효율을 증가시키는 기술이다. 리그오브레전드 '카직스'의 '공포 감지'와 비슷 하지만, 드로우 레인저의 '명사수'가 적 영웅과 일정 거리를 유지 해야 추가 피해를 주는 '발동 방식'이 다르다. 따라서 드로우 레인저를 플레이할 때는 적 영웅이 가까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공격하면 쉽게 제압할 수 있다. 이 기술을 습득하면 '명중의 오라'의 효율도 같이 높아지기 때문에 드로우 레인저의 필수다.


    드로우 레인저가 '명사수'효과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거리 조절이 필수이다


    ‘드로우 레인저’의 운영 방법, '침묵'을 이용하여 한타 싸움에 기여하자
     
    드로우 레인저는 쉬운 조작법과 후반에 강해진다는 점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 쉬운 영웅이다. 경기 초반에는 체력이 낮고 공격 기술과 도주기가 없으므로, 타워 깊숙이 들어가기보다는 일반 공격으로 라인을 유지하면서 크립을 사냥하고 적당히 견제를 하면 된다. 

    드로우 레인저는 후반의 한타 싸움에서 기여도가 높다. '침묵'을 이용해 적 영웅의 마법 주문을 봉쇄하고, '명중의 오라'로 원거리 아군 영웅과 크립의 물리 공격을 올려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드로우 레인저를 더 강력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에 있는 '어둠의 검'이라는 아이템을 구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어둠의 검'을 사용한 시전자는 마나를 75 소비하여 12초간 투명해지는 효과를 얻는데, 공격을 가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기 전까지 투명 효과가 지속된다. 이 아이템은 투명 효과와 함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하며 이동할 수 있어 도망치는 적을 추격하거나 적에게서 도주할 때 유용하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드로우 레인저 플레이 가이드
     
     : 도타 2 게임메카(nel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