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죽은 줄 알았지? 부활로 괴롭히는 '해골 왕'
  • 조상훈 기자 입력 2013-04-12 17:57:34
  •  
    도타 2는 AOS 장르의 원조라 불리는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하지만 정통 AOS 게임답게 콘텐츠가 많아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장르를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로 익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번에는 도타 2에서 강력한 생존력을 지닌 초보자용 영웅 '해골왕'을 살펴보도록 하자.


    강력한 생존력과 공격력을 가진 '해골왕'

    다이어 진영의 '해골왕'은 강력한 스턴 기술과 일반 공격 시 생명력을 회복시켜 주는 오라, 그리고 일반 공격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을 상승시켜 주는 지속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지속효과인 궁극기는 사망 시 3초 후 최대 체력과 마나를 가진 채 부활시켜주기 때문에 팀의 전방을 책임지는 딜탱형 영웅이다. 일반 공격의 치명타 피해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게임 중반부터 캐리 역할도 맡을 수 있으며, 힘 영웅으로서 아이템을 맞출 수록 생존력이 상승해 초보자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 해골왕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 해골왕의 게임 내 모습

    스턴과 둔화 효과를 한번에! '지옥불 폭발'

    '해골왕'의 '지옥불 폭발'은 지정한 대상에 피해를 주고 스턴과 둔화 효과를 일으키는 기술이다. 해골왕의 유일한 액티브 기술이기도 하며, 최초 피해를 준 후 추가로 지속 피해까지 입히기 때문에 총 피해량이 상당히 높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사이온의 스턴기 '무시무시한 응시'와 유사하지만, '지옥불 폭발'은 추가적인 지속 피해와 둔화 효과를 준다는 점이 다르다.


    ▲ 스턴과 둔화 효과를 동시에 입히는 '지옥불 폭발'


    무시무시한 회복력, '흡혈의 오라'

    '흡혈의 오라'는 자신이 입힌 근접 피해량의 일부를 생명력으로 회복하는 무시무시한 회복 기술이다. 최대 회복량이 30%나 되기 때문에 아이템이 갖추어진 게임 후반 더욱 빛을 발한다. 또한 오라형 기술이기 때문에 효과 범위에 있는 아군 영웅과 크립들도 회복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아이템 지크의 전령과 유사하지만 공격력 상승효과는 없다.


    ▲ 주위 아군이 입힌 근접 피해량의 일정부분을 자신의 생명력으로 회복하는 '흡혈의 오라'


    화끈한 일반 공격, '치명타'

    '치명타'는 일반 공격의 치명타 확률을 15% 증가시키고, 치명타 피해량도 상승시켜 주는 지속효과다. 치명타 피해량이 최대 275%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아이템이 갖추어진 게임 후반에는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아이템 무한의 대검과 유사한 효과가 있으나 공격력 증가는 없다.

    ▲ 속도와 방어력을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대규모 교전에서 큰 효과를 발휘하는 '전투 외침'


    불리한 형세를 역전시키는 지속 기술, '부활'

    '해골 왕'의 6레벨 기술인 '부활'은 말 그대로 사망했을 때 되살려주는 지속 효과다. '해골 왕'은 최대 생명력과 마나를 가진 채 되살아나고 주변 적군 모두에게 둔화를 걸기 때문에 불리한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궁극기다. 단, 부활은 마나를 140 소모하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하면 부활하지 못하고,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대상이 원하지 않아도 강제 부활하는 단점이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애니비아'의 지속 기술 '환생'과 유사하지만, 부활은 상대방의 방해를 받지 않는 특징이 있다.  


    ▲ '부활'은 죽었을 때 다시 되살려 주는 지속효과다



    '해골왕'의 운영 방법, 파밍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다

    해골왕은 강력한 생존 능력과 공격 능력으로 초보자들에게 인기 있는 영웅으로 손꼽힌다. 초반에는 기절 기술로 상대 영웅을 견제하면서 후반에는 갖춘 아이템과 생존 기술을 바탕으로 탱커와 캐리 역할을 수행한다. 죽더라도 바로 부활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공격을 집중하기 어려운 영웅이다.

    그러나 액티브 기술이 하나밖에 없고 대부분 일반 공격과 지속효과를 활용해서 전투를 벌여야 하므로 대규모 교전에서 무력화 기술에 집중되면 적을 공격하기 어려워진다. 또한 해골왕의 딜링에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치명타가 확률에 의존하기 때문에 폭발적인 피해를 위해서는 상당한 아이템을 갖추어야 한다.

    따라서 마법 면역 아이템을 갖추어 무력화 기술에 대비하는 한편,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을 착용하여 공격력을 강화시켜야 한다. 그리고 궁극기 부활이 마나를 필요로 하므로 마나와 관련된 아이템을 착용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 해골왕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가이드 영상

    :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bobtai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