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초보자가 플레이하기 쉬운 만능 영웅 '스벤'
  • 조상훈 기자 입력 2013-04-12 15:09:41
  •  
    도타 2는 AOS 장르의 원조라 불리는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하지만 정통 AOS 게임답게 콘텐츠가 많아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장르를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로 익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번에는 도타 2에서 전천 후 만능 영웅인 '스벤'을 살펴보도록 하자.


    초보자가 플레이하기 쉬운 근접 영웅 '스벤'

    래디언트 진영의 '스벤'은 강력한 스턴 기술과 광역 피해를 주는 지속효과, 그리고 아군의 이동속도와 방어력을 상승시켜 주는 버프를 가지고 있어 모든 위치에서 활약할 수 있는 영웅이다. 스턴 기술과 이동속도 상승 버프로 전투 개시자(이니시에이터)로서의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데다, 일반 공격이 광역 공격으로 바뀌는 패시브 기술로 라인 전투에서 강력함을 발휘한다. 또한, 궁극기 사용 시 최대 공격력이 200%나 상승하기 때문에 후반 전투에서 상대 영웅을 순식간에 처치할 수 있는 캐리로서의 역할도 겸할 수 있다. 힘 영웅이기 때문에 아이템을 맞출수록 생존력이 높아지며 타겟형 기술이 많아 초보자가 다루기 쉽다.


    ▲ 스벤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 스벤의 게임 내 모습

    강력한 범위 스턴(기절) 기술, '폭풍의 망치'

    스벤의 '폭풍의 망치'는 지정한 타겟과 그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스턴을 거는 기술이다. 타겟을 지정하여 사용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명중률이 높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타릭의 스턴 기술 '황홀한 강타'와 유사하지만, 폭풍의 망치는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들에게 광역 피해와 스턴 효과를 주는 특징이 있다.


    ▲ 적에게 두려움을 주는 스턴기 '폭풍의 망치'


    일반 공격을 광역 공격으로 만드는 기술, '강력한 가르기'

    '강력한 가르기'는 일반 공격을 강화시키는 지속 효과다. '강력한 가르기'에 기술 포인트를 투자하면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20%에서 최대 65%만큼 대상의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강력한 가르기'의 피해는 일반 공격보다 피해량이 적지만, 광역 피해는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피해를 주기 때문에 강력함을 발휘한다. 게다가 궁극기 사용 시 공격력이 대폭 증가한다. 따라서, 강력한 가르기의 광역 공격은 대규모 교전에서 뭉쳐있는 상대방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케일의 '정의로운 분노'와 유사하지만, 원거리 공격은 불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평타를 범위 공격으로 강화시켜주는 패시브 '강력한 가르기'


    아군의 속도와 방어력 상승, '전투 외침'

    '전투 외침'은 자신과 주변의 아군에게 이동속도와 방어력 상승 버프를 7초 동안 걸어주는 버프형 기술이다. 기술 포인트를 투자할수록 방어력 상승효과가 강화되나, 이동속도와 지속시간은 증가하지 않는다. 대규모 교전 시 사용하면 좋으며, 도주하는 적을 추격할 때도 유용하다.


    ▲ 속도와 방어력을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대규모 교전에서 큰 효과를 발휘하는 '전투 외침'


    적들을 제초해버리는 강력한 궁극기, '신의 힘'

    스벤의 6레벨 기술인 '신의 힘'은 자신의 공격력을 25초 동안 최대 200% 상승시켜 폭발적인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기술을 사용하면 스벤이 붉게 변하는데 상대방은 이를 보고 스벤이 궁극기를 사용했는지 알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말파이트의 W기술 '난폭한 일격'과 비슷한 기술이다. 그러나 난폭한 일격은 공격력 방어력이 소폭 상승하는 일반 기술인 반면, 신의 힘은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는 궁극기라는 차이점이 있다.


    ▲ '신의 힘'을 사용하면 스벤이 붉게 변하고 공격력이 최대 200%만큼 상승한다


    '스벤'의 운영 방법, 효과적인 전투 개시로 한타 싸움을 유리하게 이끈다

    스벤은 좋은 성능의 기술과 쉬운 조작법 때문에 인기 있는 영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초반에는 스턴 기술과 광역 버프로 아군을 지원하며, 후반에 아이템을 바탕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캐리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스턴 기술이 타겟형 광역이기 때문에 갱킹이 매우 강력하다.

    그러나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는 전투력이 급감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기술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며 파밍에 주력하는 것이 좋다. 광역 스턴으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며 돈을 모으는 데 집중해야 후반 승리를 장담할 수 있다.

    스벤의 광역 스턴과 궁극기는 상대방의 경계 1순위 기술이기 때문에, 대규모 전투 시 무력화 기술은 궁극기가 발동돼있는 스벤에게 자주 사용한다. 따라서 스벤을 효과적으로 운용하기 위해서는 마법 면역 아이템을 필수로 갖추어야 하며 회복 기술이 없으므로 흡혈 아이템을 준비해 대비하는 것이 좋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 스벤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가이드 영상

    :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bobtai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