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정글을 책임지는 흡혈마, '나익스'
  • 강설애 기자 입력 2013-04-12 14:00:03
  •  

    리그오브레전드의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밸브의 신작 도타 2가 국내 서비스를 눈앞에 두고 있다. AOS의 원조 격인 도타의 후속작 도타 2는 100명이 넘는 영웅과 파괴 가능한 지형지물이 존재하는 등 방대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도타 2는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게임을 처음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고 유닛의 몸 속으로 잠복하는 영웅, ‘흡혈마’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도타 2 정글러, ‘흡혈마’

    도타 2의 '흡혈마'는 초반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별로 없지만, 정글을 돌면서 점점 강해지는 '왕의 귀환'형 영웅이다. 흡혈마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격노'를 잘 활용하면 정글러로서 최고의 효율 낸다.


    ▲ '흡혈마'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목록


    주체할 수 없는 분노에 몸을 맡긴다, ‘격노’

    흡혈마의 '격노'는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하고 마법 주문에 면역을 가지는 기술이다. 이는 리그오브레전드 '마스터 이'의 궁극기인 '최후의 전사'와 비슷하다. 다만 흡혈마의 기술은 마법 주문에 면역이 되어 기절, 침묵 등의 군중 제어기에서 자유로워 진다는 점이 다르다. 또한 흡혈마의 타 기술들이 기본 공격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격노'와의 궁합이 높다. 따라서 마나가 풍족해지는 후반부터는 한타 싸움이 벌어질 때마다 아끼지 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흡혈마는 '격노'를 통해 더 강해진다


    적을 공격할 때마다 생명력을 회복하는 ‘생명력 삼키기’

    '생명력 삼키기'는 흡혈 효과를 얻고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고정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이는 리그오브레전드 '이렐리아'의 '비천어검류'와 유사하다. 다만 '생명력 삼키기'는 키를 눌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한 번 올리면 계속해서 지속되는 기술이라는 차이점이 있다. 이 기술은 흡혈마가 정글을 돌 수 있게 해주는 핵심적인 요소다. 특히 다른 기술들의 기반이 되기 때문에 제일 먼저 습득하고 마스터 해야 한다.


    흡혈마는 생명력 회복을 통해 정글을 안정적으로 돌 수 있다


    흡혈 효과를 지속시키는 ‘상처 찢기’

    '상처 찢기'는 적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 만들고, 그 대상을 공격하는 아군도 생명력을 흡수할 수 있는 기술이다. 또한 '상처 찢기'가 적에게 적용되는 시간 동안 흡혈마의 일반 공격은 높은 비율로 생명력을 회복하는 효과를 얻는다.


    ▲ '상처 찢기'를 사용하면 도망가는 적을 따라잡을 수 있다


    적을 당황시키는 궁극기, ‘감염’

    흡혈마가 적 영웅을 제외한 모든 유닛의 몸속에 잠복했다가 등장하는 기술이다. 유닛에 들어가 있는 동안에도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며, 잠복했던 유닛의 몸에서 튀어나오는 순간 주위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감염' 기술을 쓴 대상이 크립인 경우, 크립의 남아있는 생명력만큼 흡혈마의 생명력이 회복된다. 흡혈마가 잠복해 있는 동안에는 적에게 감지되지 않아 갱킹에 적합하다.


    흡혈마은 '감염'를 이용하여 모든 크립 뿐만 아니라 아군 영웅의 몸 속에도 들어갈 수 있다


    ‘흡혈마’의 운영 방법, 아군 플레이어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
     
    흡혈마는 근접 공격을 하기 때문에 라인을 지키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영웅이다. 보다 효과적인 운영방법은 흡혈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정글에서 힘을 키우다가 한타 싸움에 참여하는 플레이를 하는 게 좋다. 정글을 돌며 안정적으로 성장한 흡혈마는 '감염'을 이용해 화려하게 등장한다. 

    흡혈마는 특별한 군중제어기나 복잡한 기술도 없고 조작 또한 쉽다. 따라서 라인에 서지 않고 '격노'를 사용해 정글을 안정적으로 돈다면 후반 싸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흡혈마 플레이 가이드
     
     : 도타 2 게임메카(nel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