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2] 회복과 버프로 한타 싸움을 지휘하는 '전능기사'
  • 박진욱 기자 입력 2013-04-12 11:27:02
  •  

    도타 2는 AOS 장르의 원조라 불리는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하지만 정통 AOS 게임답게 콘텐츠가 많아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장르를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로 익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번에는 도타 2에서 최고의 생존력과 지원능력을 갖춘 '전능기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전장의 지휘자 '전능기사'


    '전능기사'는 회복과 각종 방어 기술로 상대 영웅들의 갱킹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을뿐더러 주변의 영웅들을 둔화시키는 지속 기술도 있어, 도타 2에서 상대하기 껄끄로운 영웅으로 손꼽힌다. 또한 일정 시간 동안 아군을 물리 공격으로부터 완벽히 보호할 수 있어, 한타 싸움에서의 기여도는 이루 말할 수 없다.



    ▲ 전능기사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 전능기사의 게임 내 모습



    아군을 회복하고 적에게 피해를 주는 '정화'


    '정화'는 선택한 아군 유닛의 체력을 회복하고, 주변 적에게 고정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카르마'가 사용하는 '고무'와 활용 용도는 비슷하나, '정화'는 회복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기술은 회복량이 많아 초반 적 영웅의 갱킹을 견제하기 좋다. 그뿐만 아니라 고정 피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한타 싸움의 뭉쳐있는 적들에게 높은 피해를 줄 수도 있다. 



    ▲ 아군을 회복시키고 적에게 피해를 주는 만능 기술 '정화'



    적의 마법을 막아내는 보호막 '반발력'


    '반발력'은 대상에게 걸려있는 마법 효과를 삭제하고, 적 영웅이 사용하는 마법을 방어하는 기술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모르가나'가 사용하는 '칠흑의 방패'와 유사하지만, 이미 걸려있는 효과까지 삭제한다는 점이 다르다. 그러나 아군에게 걸려있는 이로운 효과마저 지우기 때문에, 기술을 사용할 때에는 조심해야 한다. 



    ▲ 마법을 무효화하는 '반발력'



    주변의 적들을 약화시키는 '약화의 오라'


    '약화의 오라'는 주변 적들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많이 감소시킨다. 주로 한타 싸움에서 상대방 캐리에게 근접해 아군의 생존을 돕거나, 도주하는 적들을 쫓아가는 용도로 사용한다. 



    ▲ 주변 적들을 약화시키는 '약화의 오라'



    자신과 아군을 강화시키는 '수호천사'


    '수호천사'를 사용하면 자신은 물론 주변 아군 영웅들에게 물리 피해 면역 효과를 부여하고, 체력 재생량을 크게 올린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케일'이 사용하는 '중재'와 흡사하지만, 주변 아군 영웅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호천사'의 효율이 더 높다. 


    아군 보호에 최적화된 궁극 기술로, 이 기술을 잘 활용하면 한타 싸움에서 쉽게 우위에 설 수 있다. 또한 밀리고 있는 판도를 순식간에 뒤집을 수도 있다. 다만 '수호천사'를 사용하고 '반발력'을 사용한다면, 기술 효과가 삭제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 한타 싸움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수호천사'



    전능기사의 운영 방법, 아군을 지원하며 궁극기로 한타 싸움을 주도하자


    전능기사는 아군을 지원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버프와 회복 기술 덕분에 자신의 생존력도 매우 높은 영웅이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초보자가 플레이하기 좋지만, 지원형 영웅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팀플레이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 


    궁극기 '수호천사'는 한타 싸움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지만, 적 영웅의 버프 제거형 기술에 속수무책이다. 또한 상대 영웅의 스턴과 침묵에 당하면, 타이밍에 맞춰 기술을 사용하기 어렵다. 이런 단점만 보완한다면 전능기사는 한타 싸움에서 최고의 조력자로 활약할 수 있다. 


    전능기사는 '영혼의 반지'와 '신비의 장화'를 빨리 구매하는 것이 좋다. '영혼의 반지'는 '정화' 기술과 궁합이 좋고 여기에 '신비의 장화'까지 추가되면, 기술을 난사해도 마나가 부족함을 느끼지 못한다. 


    콘트롤 난이도:☆☆

    운영 난이도: ★★★



    ▲ 전능기사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가이드 영상


    글: 게임메카 박진욱 기자 (리번, wall55@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