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적진 붕괴를 노리는 영웅 '가시멧돼지'
  • 허진석 기자 입력 2013-04-02 13:23:41


  • 밸브가 제작하고 넥슨이 국내 서비스를 예정한 AOS 장르의 기대작 '도타2'가 서서히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전작 DOTA의 구성을 모티브로 제작한 도타2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영웅)과 파괴 및 이용이 가능한 지형지물 등 기존 AOS 게임보다 방대한 콘텐츠를 갖고 있다.

    하지만,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만큼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은 높은 편이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다 도타2를 접한 유저들은 큰 혼란을 겪곤 한다. 이에 도타2 게임메카에서는 도타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도타2의 신규 챔피언(영웅) '가시멧돼지'를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과 비교해 보도록 하겠다.


    도타2, 신규 챔피언 브리슬백(가시멧돼지)


    ▲ 도타2 신규 챔피언 브리슬백(가시멧돼지) 소개 영상

    도타2가 3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브리슬백(이하 가시멧돼지)을 추가했다. 가시멧돼지는 방어에 특화된 전형적인 탱커(Tanker)형 영웅으로 측면과 후면에서 받는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가시투성이 등가죽'을 이용해 적의 중심으로 달려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가시멧돼지는 높은 생존력과 함께 상대의 속도를 느리게하는 '끈적이는 콧물'과 주변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는 '가시 흩뿌리기'를 이용해 공격을 주도한다. 또한, 궁극기인 '적개심'을 사용하면 가시멧돼지의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증가해 탱킹은 물론 추격에도 강점을 지니게 된다.


    ▲ '가시멧돼지'의 기본 스탯과 스킬


    ▲ '가시멧돼지'의 인게임 모습

    그렇다면 도타2의 가시멧돼지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어떤 챔피언과 비슷할까? 조사 결과 가시멧돼지는 리그오브레전드의 특정 챔피언과 비슷하기보다는 여러 챔피언의 스킬을 두루 갖춘 영웅으로 분석된다.

    리그오브레전드로 살펴보는 도타2 가시멧돼지의 스킬 분석


    끈적이는 콧물: 한 때 탑과 미드의 강자로 여겨졌던 '신지드'의 '맹독의 자취'와 비슷한 스킬이다. 다만, '맹독의 자취'가 광역 판정이 있는 반면, 가시멧돼지의 '끈적이는 콧물'은 단일 대상에게만 이동속도 저하 효과가 적용된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신규 챔피언인 '자크'의 스킬과도 비슷하지만, 끈적이는 콧물에는 대미지가 없다.


    가시 흩뿌리기: 카타리나의 '사악한 검무'와 비슷한 스킬이다.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은 동일하지만, 재차 가시 흩뿌리기를 적중시키면 피해량이 증가하는 특징이 있다.


    가시투성이 등가죽: 가시멧돼지의 핵심 스킬이며, 리그오브레전드의 탱커형 챔피언 람머스의 '몸 말아 웅크리기'와 비슷하다. 한 가지 다른 점은 '가시투성이 등가죽' 효과는 캐릭터가 후면과 측면 공격을 당할때만 적용된다는 것이다.


    적개심: 다른 기술들을 사용할 때 마다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가시멧돼지의 궁극기다. 기술을 배운 이후 버프가 적용되며 이는 5번까지 중첩된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보다는 장비 아이템인 '구인수의 격노검(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공격 속도가 4%, 주문력이 +4 오릅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됩니다)'과 비슷하다.



    운영방법


    초반에는 마나 재생과 생명력 아이템을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후반부에는 탱킹 아이템들을 주로 맞춰 적들 한가운데로 달려들어가야 한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신지드처럼 주 공격 대상에게 ‘끈적이는 콧물’을 사용해 느리게 만들고 ‘가시 흩뿌리기’를 사용해 적 전체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주 목적이다. 


    가시 흩뿌리기의 경우 적에게 여러 번 맞출수록 피해가 강력해진다. 또한, 궁극기인 ‘적개심’은 기술을 사용하는 횟수에 따라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계속 증가한다. 그러니 가시멧돼지는 최대한 생존력이 좋은 아이템들을 많이 맞추고 오래 살아남아 적들에게 꾸준히 피해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콘트롤 난이도:

    운영 난이도: 



    결론


    스킬 비교를 통해 살펴본 가시멧돼지는 '이니시에이팅(한타를 주도하는 챔피언이나 스킬)'과 생존에 최적화된 영웅이다. 리그오브레전드와 비슷한 유형의 챔피언으로는 '신지드', '람머스', '자크'를 꼽을 수 있다.



    ▲ 가시멧돼지의 '가시 흩뿌리기' 스킬 사용 모습
     

    글: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