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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2 영웅 공략 > 도타2 영웅 공략
숨겨진 OP 그림자 주술사 공략
KAGERON
2013-10-16 23:27:10 ㅣ 조회 2866
  • 그림자 주술사 누커 - 압박 - 지원 - 무력화
그림자 주술사 선택 이유

공방에서도 대회에서도 나오지 않는 숨겨진(?) 영웅이지만 일단 선택되면 주술과 족쇄로 인한 CC, 에테르 충격으로 인한 라인푸쉬, 뱀 와드를 이용한 타워철거에 능한 메즈OP영웅입니다.


스킬트리
LV.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
ds0026 4 12 13 14
ds0027 2 8 9 10
ds0028 1 3 5 7
ds0029 6 11 16
15 17 18 19 20 21 22 23 24 25
자동
스킬
스킬트리 선정 이유

취향에 따라 주술보다 에테르 충격을 먼저 찍습니다. 사실 에테르 충격은 후반가면 딜이 잘 들어가지 않아 라인 푸쉬용으로 쓰기 때문에 한타 위주의 싸움이 많이 벌어진다면 에테르 충격을 주술보다 먼저 찍는 것이 낫습니다.


에테르 충격이 아니라 족쇄를 1레벨때 먼저 찍는 이유는 초반 CC기를 통한 퍼스트킬을 노리기 위해서입니다. 주술보다 지속시간이 길지만 쿨타임이 길고 마나 소비량이 높기 때문에 사용을 신중히 해야합니다. 그림자 주술사의 1렙 마나는 270정도 이기때문에 1번정도 실패한다고 망하진 않습니다만, 뒤를 볼때 정말 죽일 타이밍이 아니라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술은 족쇄 이후에 한번에 킬 찬스를 노릴 수 있게 됩니다. 쿨이 짧고, 늑대인간같은 영웅은 궁극기가 발동된 상태에서 닭으로 변했을때도 최고속도가 유지되기 때문에 족쇄보다 사용가능한 범위가 적습니다. 라이온의 저주술보다 지속시간이 짧지만 쿨타임이 더 짧고 마나소모량이 적습니다.


에테르 충격은 중후반에 한 웨이브를 통째로 밀어버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최대 7명의 적을 동시에 타격가능합니다. 데미지도 마시터시 320으로 절륜하기 때문에 에테르 충격을 선마하고 한타를 시작할 경우 에테르 충격->족쇄를 통해 웬만한 누커보다 상당한 누킹이 가능하게 됩니다.


뱀 와드는 2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1. 뱀와드를 영웅주변에 깔고 족쇄로 묶어 짤라먹기 or 뱀와드로 가둬서 짤라먹기.

2. 뱀와드를 타워주변에 깔고 슈퍼 빠른 타워 철거.

뱀와드가 9개가 아닌 8개가 깔리기때문에 자칫하면 애매하게 가둬져서 탈출하기 쉽습니다. 대신 태엽장이의 강화톱니보다 좁은 공간에 많은 와드가 깔리기 때문에 충돌크기가 큰 영웅들은 2개를 깨야 탈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력이 적고 강화톱니보다도 빠른 파괴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놓고 앞에다 깔면 그냥 골드로 바뀌기 마련입니다. 적당히 한타 중간에 깔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7 9 2 2 1 1 1 12 12 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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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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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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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아이템
8 67 72 74 36 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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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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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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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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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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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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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 아이템
68 70 81 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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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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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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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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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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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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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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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별 아이템
85 46 98 80 79 59 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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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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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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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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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ty
Slot
아이템 선정이유

시작아이템은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사실 아무렇게 가도 별 상관은 없지만 서폿이니 서폿스러운 시작아이템을 올렸습니다. 커리어나 와드는 택1 하시면됩니다. 아군이 똥이라면 둘다 사시고 쇳가지와 마나포션을 좀 포기해야겠지만요.


중간아이템의 커리어날개는 역시 설명은 생략합니다.

마나신발은 그림자 주술사의(그리고 아군 캐리의) 부족한 마나통을 보충시켜줍니다. 중후반 마나가 넉넉한 편이긴 합니다만 스킬들이 마나 소모량이 지나치게 크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후반에 마나 신발이 의미가 없어지고 인벤이 부족하다면 여행의 장화로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염동력 지팡이는 갑툭튀, 또는 생존을 위해 갑니다. 추노할때 염동력 지팡이로 쫒아서 족쇄를 걸어 아군에게 킬 찬스를 줄수도 있는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율의 셉터는 마나회복+사이클론이죠. 사이클론으로 띄운후에 뱀와드를 깔면 영웅을 손쉽게 가둘수 있습니다. 율셉을 들게 되면 그림자 주술사의 CC스킬이 3개가 되기 때문에 손이 좀 바빠질겁니다.

막대 설명은 생략합니다.


코어 아이템의 메칸즘과 북은 순수한 아군 지원용입니다. 개인적으로 북보다는 메칸즘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북보다는 메칸즘을 반드시 가는 편입니다.

바이스의 낫은 그림자 주술사의 CC기를 하나더 늘려주는 파워풀한 아이템입니다. 라이온과 함께 동물농장을 건설할 수도 있게됩니다(...) 만약 바이스의 낫까지 드는데 성공했다면 그림자 주술사의 CC기는 4개가 되어 상대에게 BKB(칠흑왕의 지팡이)를 강요하게 됩니다. 상대에게 훌륭한 엿을 선사할 수 있죠.


상황별 아이템은 그냥 적당히 좋아보이는 것들입니다(...)

어둠의 검과 점멸 단검은 염동력 지팡이와 같은 용도입니다. 솔직히 넣긴 했는데 별로 필요 없어 보입니다.

칠흑왕의 지팡이는 족쇄 유지용으로 사용됩니다. 역시 별로 중요하진 않아보이네요(...)

리프레셔는 갈 수 있다면 꼭 갑니다. 리프레셔를 가면 CC기가 두배! 바이스가 나오지 않더라도 6개의 CC기로 상대를 농락할 수 있게 됩니다.

증오의 꽃가지(오치드)는 또 하나의 CC기입니다. 이로서 그림자 주술사는 5개의 모든 종류의 CC기를 가지게 됩니다. 완전체로 거듭나는 것이지요. 만약 완전체로 거듭났다면 바이스, 주술을 걸고 율로 띄우고 오치드로 누커에게 엿을 준후에 상대 캐리를 족쇄로 묶어 죽여버리면 그 한타는 개발살난거나 다름없습니다.

여행의 장화는 마나신발 분해후 만들면 됩니다.

영웅상성
영웅 난이도 추가설명
흡혈마
| 매우 어려움
counterDescriptView
이름 끝에 '마'(魔)가 있지요. 악마같은 놈입니다. 자체 마법 면역을 가지고 있는 이녀석은 완전체인 그림자 주술사조차 엿을 먹이는 캐리입니다. 꼭 피합시다.
리키
| 어려움
counterDescriptView
영웅궁합
영웅 궁합도 추가설명
라이온
| 좋음
harmonyDescriptView
본문에서도 말했듯이 바이스의 낫과 함께 상대팀을 동물농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족쇄로 묶는 동안 라이온이 마나를 다 빨아먹을 수도 있습니다.
수정의 여인
| 좋음
harmonyDescriptView
나가 세이렌
| 보통
harmonyDescriptView
얼굴없는 전사
| 안좋음
harmonyDescriptView
운영팁

수정의 여인과 비슷한 공격적인 라인전 강캐 서폿입니다. 따라서 라인전에서 말려 죽여야합니다.

아이템 트리에서 말했듯이 율셉, 오치드, 바이스로 완전체가 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솔직히 그건 꿈이고(...) 한타때는 열심히 손을 놀리면서 쓸 수 있는 CC기를 모두 걸어줍니다.

또한 에테르 충격으로 라인을 밀어버리고 뱀와드로 혼자서 타워를 빠르게 철거해버릴 수 있습니다. 단, 뱀와드는 체력이 적기 때문에 반드시 크립과 함께해야합니다.

마치며..

KAGERON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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